인천 만수동 추천 해장라면 맛집 - 신김밥천국

지금은 거리가 멀어져서 가기 힘들지만 예전에는 술 약속 후 다음 날에 해장을 하러 종종 들렀던 곳입니다. 이곳에 가면 해장라면을 먹을 수 있는데요. 바지락과 북어가 들어있는 시원하고 얼큰한 라면이 제게는 너무 맛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곳을 간단히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출처 : 다음로드뷰

 
 

매장 위치

- 상호 : 신김밥천국(만수향촌점)
- 위치 : 인천시 남동구 만수서로 56
- 연락처 : 032-465-8833
- 이용시간 : 전화문의
 
 

 
 
 
매장은 인천 포레시안 아파트 정문 맞은편 또는 인천 만수2동 행정복지센터를 바라보고 좌측으로 도보 약50m 정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천 포레시안아파트 정문

 
 

참치주먹밥

 

 
매콤한 해장라면을 먹을 때 매운맛을 중화시키기 위해 항상 참치 주먹밥을 함께 시켜먹었어요. 참치가 한가득 들어있는 주먹밥에 김가루와 깨를 함께 얹어서 주세요. 숟가락 뒷면으로 주먹밥의 윗쪽을 지긋히 눌러서 안에 들어있는 마요네스가 섞인 참치와 함께 먹으면 달달하고 고소한 주먹밥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해장라면

주의
이 곳의 해장라면은 많이 맵습니다. 매운걸 좋아하시고 잘 드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주문한 해장라면의 모습입니다. 가격은 5,500원 입니다. 먹다 보니 만족스러운 가격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면발은 제가 좋아하는 꼬들이 이구요. 역시나 해장라면에 들어있는 콩나물과 면을 함께 먹다 보면  아삭함과 꼬들함의 식감이 참 조화롭게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해장라면의 타이틀에 걸맞게 북어 조각도 꽤나 들어 있어요. 시원함은 물론 북어는 해장에도 아주 좋다지요.



참고로 매운 청양고추가 들어있다 보니 매운걸 못드시는 분들에게는 비추입니다. 생각보다 많이 매워요.



라면속에는 바지락이 들어있어서 본래 라면의 감칠맛에 해물의 감질맛이 더해지니 맛이 없을수가 없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짬뽕에도 배추가 들어가는 이유가 있잖아요. 여기 해장라면에도 배추가 재료로 들어가니 얼큰함에 곁들여 시원한 맛도 즐길 수 있었어요.


마치며

과음을 하고 막차 또는 다음 날 속풀이를 하고 싶을때 짬뽕대신 가성비 갑인 해장라면을 저는 추천드립니다. 생각보다 푸짐하고 해장이 잘 됩니다. 다만 많이 매운편이라 본인의 위장 상태를 잘 체크하시고 드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 포스팅을 하면서 예전 평가 글을 보니 불친절하다는 내용이 많더라고요. 저는 여기서 불친절함은 못 느꼈던것 같아서 좀 안타까웠습니다. 아님 그 후로 직원 교육이 들어간건지...
 

어쨌튼 지금은 멀어서 갈 수 없는 이곳을 근처에 계신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