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가정동 루원시티 횟집 추천 - 어썰당(포장 후기)

오늘 소개할 이곳은 배달앱을 통해서 알게 된 맛집입니다. 저희는 반려견을 키우고 있다 보니 아쉽게도 매장에서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자주 이용하던 배달앱에서 평점이 높기도 했고 후기들을 보니 극찬이 자자하여 포장을 이용해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숙성회 맛집 '어썰당' 포장 이용 후기입니다.
 

[ 어썰당 ]
- 위치 : 인천 서구 봉오대로 270 루원시티2차 SK리더스뷰 302동 지하 2층 201호
- 연락처 : 010-5733-8111
- 운영시간 : 매일 17:00 ~ 02:00

 

 

 

 

 

 

매장 위치 및 전경

인천 서구 루원시티에 있는 어썰당은 루원시티 2차 SK리더스뷰아파트 후문 출입구 부근에 있습니다. 이 날은 금요일이라서 가게 안은 손님들로 북적였습니다. 저희는 미리 연락을 해서 포장 주문을 했습니다. 이날은 바빴지만 전화 주문 후 15분 만에 음식 픽업이 가능했어요.

결제하고 픽업 완료! 보기에는 저래도 엎어지지 않게 포장이 잘 되어 있었어요. 룰루랄라 오는 길에 편의점도 들려서 소주도 한 병 사왔네요. 집에 와서 보니 매장에서 이것저것 많이 챙겨 주셨더라고요. 아래에 더 자세히 보여드릴게요.

 

숙성회 모둠 2인(어썰) 포장 구성

저희가 주문했던 메뉴는 숙성 모둠회 2인 기준으로 나오는 '어썰'이라는 메뉴입니다. 가격은 36,000원이며, 매장 이용이나 포장 모두 가격은 동일했습니다. 어썰 메뉴에는 총 6-7종의 숙성회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집으로 가져와서 실제로 보니 종류도 다양했고 종류마다 2-3점씩 횟감을 준비해 주셔서 2인 메뉴였지만 둘이서 즐기기에 매우 충분한 양이었습니다.

보시다시피 회가 들어있던 투명한 용기 뚜껑에는 회 종류를 알 수 있도록 직접 손글씨로 적어주셨습니다. 사장님의 세심한 노력과 배려가 돋보였던 부분이었어요.

반찬 구성

기본 찬으로는 잘 씻겨진 김치와 마늘, 초장, 간장 그리고 된장과 마늘이 섞인 기름장을 준비해 주셨어요.

 

백김치

사진은 좀 못생기게 나왔지만 시원하고 새콤한 이 백김치가 은근 매력입니다. 회를 먹는 중간 느끼해지거나 물릴 수 있는 입맛을 잘 잡아주네요.

 

초대리밥

기본 제공으로 나오는 초대리 밥입니다. 회만 먹다 보면 허기가 질 수 있을 텐데요. 이렇게 초대리가 된 밥을 이용해서 초밥을 만들어 먹으면 이것이 또한 별미입니다.

 

초밥 만드는 모습
초밥 완성!

마치 일본의 초밥 장인이 요리하듯 초대리 밥 한 움큼 움켜쥔 뒤 직접 갈아서 주신 고추냉이를 너무 맵지 않게 살짝 얹어서 맛있는 숙성회 한 점 올리니 나만의 자체제작 숙성회 초밥이 완성됩니다. 어썰당의 이런 구성이 참 재미있네요.

 

잘 구워진 김

보가에도 기성품(?)이 아닌 집에서 직접 구운 김인 듯 보이는데요. 연어회에 싸 먹으니 고소한 향이 입안 가득 찰떡입니다. 여기 어썰당의 반찬 하나하나가 그냥 지나치기 힘들 정도네요.ㅎㅎ

 

물회 재료

물회를 제작할 수 있는 재료가 제공됩니다. 횟감이 넉넉하다 보니 이곳에도 몇 점 넣어서 초장소스와 함께 버무리니 또 하나의 메뉴가 만들어지네요.

메인메뉴 '어썰(2인)'

어썰당의 2인 메뉴 어썰 메인디쉬 모습입니다. 종류당 2~3점씩 그릇 안에 빼곡히 들어가 있어요. 이중으로 랩을 씌워 횟감 아래쪽으로는 시원함을 유지시켜 줄 얼음이 들어가 있습니다.

 

회에 빠질 수 없는 고추냉이도 직접 갈아서 만들어 주셨네요. 넉넉히 주셔서 회를 먹는 내내 충분히 즐길 수 있었습니다.

 

딱새우회는 정말 조금만 신선도가 떨어져도 텁텁해지고 비린맛이 확 나는데요. 살도 탱글하니 씹을수록 고소하고 담백한 신선함이 느껴졌습니다.

 

오늘은 특별하게 레몬즙도 추가해서 상큼하게 즐겨 보았습니다.

 

이 생선이 참돔인가요? 이렇게 겉면을 직화로 살짝 그을려주셔서 숙성 회의 고소한 맛을 좀 더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회 하나 집고 고추냉이 얹어서 사시미 간장 듬뿍 찍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아이스크림 하이볼도 한잔 마셔줬네요. 루원시티 어썰당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